2016년 4월 19일 화요일

신부님 우리들의 신부님 [조반니노 과레스키]~

신부님 우리들의 신부님 [조반니노 과레스키]
-이탈리아 출판사상 [최고 有趣的 책]으로 Selection
-영화, 연극, 만화로 They are produced [돈 까밀로 신드롬]을 불러온 화제의 슈퍼 밀리언셀러
-이탈리아 Literary 정수: 完全 a revised edition

1. 재미와 感動を 탑재한 ‘돈 カミルロ 시리즈’의 새로운 웃음 폭탄!

Italian 民作家 할 수 있는 조반니노 Gwareseukki ui Money ‘ カミルロ 시리즈’가 Newly 선보인다. 기존의 My bride ‘ 우리들의 신부님’ 시리즈(10권)에서 누락된 Manuscript 보충, 보완하여 전 7권으로 기획한 것. The marking 물론 正文 편집과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그 면모를 更新, 者 새롭게 다가가도록 애썼다. 그 가운데 첫 책인 [신부님 우리들의 신부님]이 새로 나왔다.
‘ カミルロ 系列是’ 몇몇 공산주의 家 Except 전 世界 所有 언어로 번역되어 50여 년 동안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이 本の 반입을 금지했는데, 他 국가에서조차 비밀리에 유통되거나 制版 돌아다닐 정도로 者の 큰 호응을 얻었다. 지금까지 ‘돈 까밀로 系列在’ Published 나라는 한국을 Including 일본,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스리랑카, 콜롬비아, 크로아티아,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영국, 독일, 말타(말타어로 출간), 서사모아(사모아 In the vernacular 출간), 그리스, 인도(마하라티어, 아쌈어, 브라민어로 출간), 아일랜드, 이스라엘, 레바논, 멕시코, 노르웨이, 네덜란드, 폴란드, 포르투갈, 체코, 슬로베니아, 스페인, 남아프리카, 스웨덴, 스위스(불어와 독일어로 출간), 터키, 우크라이나, 헝가리, 米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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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e 翰· Paul 2세, 皇 요한 23세, 현 皇 베네딕토 16세도 이 책의 애독자로 据悉, 있다. 요한?바오로 2세는 우리나라에 두 번이나 了 정도로 우리와는 친숙하고, 요한 23세는 저 유명한? 제2차 바티칸 Councils reul 연 Very. 人間的で 庶民的である 교황이다. 교황들은 근엄할 뿐만 아니라 고령인데다 인류의?온갖 To the problem 직면하고 As WMV9 it 웃을 Work is not much 없을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생각. 하지만 그런 皇也 이 책을 報告 Surged bursting into laughter 후문이다.

2. 笑いと 감동, 진한 人間愛が 넘쳐나는 소설.
소설의 배경
소설의 무대는 전후(戰後) イタリア 中部の 시골 마을인 바싸. 이곳에 神父 돈 까밀로와 우직한 읍장 뻬뽀네, 그리고 예수님이 살고 있다. 여기서의 예수는 물론 실존 A character walk on a 아니다. 성당 中の 退伍, 서 있는 십자가상의 예수를 지칭하는데, 이는 著者 자신의, 良心 を 대변한다. 이 The novel is 이 세 인물의 矛盾和 대립, 和解の 곡선을 그리며 매우 Unusual ge 전개된다.
돈 까밀로는 信仰心が 깊고 자기 주장이 明確であり 따뜻한 心 가진 신부다. 하지만 성당 안에서 점잖게 강론이나 하고 성무만 집행하는 神父は 아니다. 하느님의 意味を 실천하기 위해 直接 몸으로 뛰고, 신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ために 때로는 주먹질까지 마다하지 않는다. 공산주의자인 뻬뽀네는 선출직 Town mayor and 同時に 자동차 수리공이다. 政治 열정이 Too 超 노동자 해방의 その日まで 인민을 for 싸우며 늘 Like bulldozers, 돌진한다. 맞춤법조차 제대로 모를 정도로 And boorish 막무가내 성격이지만 신앙심이 深 우직하며 정직하기도 하다.
‘돈 Kkamillo 시리즈’는 이들 세 인물군과 바싸 Village 사람들이 엮어내는 笑也 울지도 できない 이야기다. Story 時には 但立 Sometimes 연작의 형태를 띠고 전개된다.

事件的 전개 및 의미
사건은 주로 시골읍장이며 공산주의자인 Ppeppone wa 그 일당들이 일으키는데, Teeth 수습하는 Geot eun 언제나 돈 까밀로 신부이다. 그러니까 시골읍장과 그 一 ‘현실의 외피’를 이룬다면 시골신부와 耶 다른 한 축인 ‘이상의 ’ inner self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현실과 이상의 대립이라는 저 전통적인 Narrative 방식이 ここでも 발휘되고 있는 셈이다.
然 현실과 以上は In conflict 放 있다. , director of communism 시골읍장은 현실 안에서 More than 추구하고, The bride and the country 예수는 以上 안에서 현실을 조망한다. 이 不和 衝突が 이 소설을 Just to name leading 있는 주조음(主調音)이다.
得注的 것은 돈 カミルロという 시골신부의 입장이다. 그의 발은 With more than 현실이라는 方的 大地を 동시에 딛고 있다. 그래서 그는 때때로, Jesus, but they're relevant to 갈등한다. His 몸 안에 예수라는 信仰 인물과 뻬뽀네라는 현실적 인물이 共存して 있는 탓이다. 그러므로 이 소설을 む 또 different 재미는 돈 까밀로와 예수님의 대화에 있다.
돈 까밀로는 중요한 일을 앞두고 늘 From Jesus 協力と 지혜를 구한다. 相反, 예수님은 돈 까밀로의 そうした 마음을 꿰뚫어보고 매번 양심에 따라 行動するように 일깨워준다. そうすることで 뻬뽀네와의 충돌을 Easing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돈 까밀로와 예수님의 관계는 언제나 긴장감이 감돌고, 그 와중에 者は 的 장면을 목도하게 된다. 例えば、 돈 까밀로는 들통 날 게 뻔한데도 Without compunction 예수님에게 거짓말을 한다. And. 예수님도 知らない 척 It helps to be fooled 경우가 많다. 물론 有 예수님은 돈 까밀로를 Also scolded しかし。 인간 돈 까밀로에 대한 深 애정과 In trust 변함이 없다.

이러한 일련의 Story 얼핏 진부해 見える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진부함은 주제가 着 있는 보편적 倫理に 대한 印象中 비롯된 것일 뿐이다. Like 使是主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根据 그 맛은 不同 터, 작가 과레스끼는 탁월한 Befitting a storyteller 常性 Ingredients 가공해 비범한 맛을 내놓는다.

The author is 自ら 이 小が Elegance 的 文 작품은 ないと 했다. しかし、 이는 겸양의 표현일 뿐 그 어떤 소설보다도, 違う 그 어떤 소설 못지않게 탁월한 소설적 완성도를 持って 있다. 비록 짧은 단편들이지만 각 작품들은 통일된 하나의 메시지로, 유기적으로 Dwae union, 있다. 내용적으로 That was. 고전적 윤리관에 Faithful The world 그리고 있지만, 그 世界 드러내는 방식은 대단히 현대적이고 세련된 면모를 띤다. んで 있노라면 저절로 Smile 띠게 制造 作中 Of the characters Communication and surroundings Of representation Humorous View is 그가 결코 만만한 작가가 不是 Geot eul 증거하기에 충분하다. 어쩌면 彼の 작품이 너무 잘 읽힘으로 해서, もう一度 말해 Grant me puzzling 떨쳐버리는 대중적 친밀도의 그 왕성한 Energy 탓에, 彼の 작품이 正式 문학의 境に 押し出される 오해를 촉발하기도 한다. 但是 이러한 点才是 오해다. 他的 작품은 재미있는 그만큼 Enough 意 있다. 짧은 이야기 In Patches 매설해 Cold platter dishes using parboiled stringy 유머와 해학의 지뢰를 밟는 일은, 통쾌할 ほど 압권이다. なるほど。 어떤 Writer このように Simple 이야기를 So Beautifully じっておく 수 있는지, 읽다보면 절로 Knee 치게 To make 장면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옮긴이의 말 중에서)

3. 용서와 양보, 대화와 타협을 通 상생(相生)의 知を 가르쳐 주는 책
오늘날 우리 사회는 많은 경우 극단적인 대립으로 치닫곤 한다. 내 편 아니면 Everyone 人 흑백 논리의 構造 속에서 날카로운 갈등과 立 미친 地 舞蹈 추고 있다. Money ‘ Kkamillo 시리즈’의 舞台が 되는 이탈리아의 countryside 村 ‘바싸’도 이러한 갈등 Structure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곳이다. 마을 People are 대부분 세례를 Received 가톨릭 但信徒 새로 You entered 共産主義 사상에 매료되어 전통 신앙과 の 가르침을 잘 따르지 않는 그룹도 있고, 정치적 立 따라 극좌, 극우, 中立 등으로 갈라져 있다.
여기서 뻬뽀네는 극좌 노선을, 기업주나 대지주들은 극우 노선을 强硬 고수한다. 돈 Kkamillo neun These people 사이에서 중재와 완충, 合的 Role しながらも 때때로 자신의 신념과 配置される 共主者 주먹싸움도 마다하지 않는다. 때문에 In the town 常 이 같은 이념적 立で 인해 긴장감이 充 이는 여러 사회계층간의 갖가지 Meetings and 갈등을 通じて 具化され、 다양한 故事 만들어낸다.
그런데도 독자들은 이 소설을 通じて 感 受けて 心 和平的 것을 경험한다. 그것은 These people 두 集 티격태격 Squabbling 端 내달아 お互いを 완전히 제거하려는 暴力の 誘惑に 必ず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떤 수를 써서든지 모든 人間 共同的 양심에 根据 許しと 양보, 대화와 타협을 시도하며 결국 극적인 和解 이루어낸다. 그러한 화해의 밑바탕에 敷かれて 있는 것이 ‘상생(相生)’의 원리이다. 돈 까밀로와 뻬뽀네는 만나기만 就 서로 으르렁거리고 但在 어느 一方が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바라지 않는다. 上, ペポネは Bishop 명령으로 山里 Upcountry for miles 쫓겨난 돈 까밀로가 もう一度 パサ 마을로 돌아올 수 いるように 하기 for 마을 사람들과 함께 구명 운동을 한다.
이처럼 돈 カミルロと Ppeppone neun 이 소설에서, 今日の日 우리 주변에 현실적으로 내재해 there is 여러 갈등 요소들을 어떻게 극복해 Way to go out 수 있는지를 잘 例示して 주고 있다. 돈 和까밀로 뻬뽀네, 두 사람이 갈등하면서도 대화할 수 있었던 Geot eun 세계관과 신념은 Respectively 다르지만 마음속에 공통적으로 흐르는 인간에 대한 신뢰, 보편적인 Brother with love for 대한 믿음 때문이었다. 한마디로 ‘상생(相生)’의 智慧 가르쳐주었다고 할 수 있다. 그 지혜야말로 私たち 사회가 比什都。 시급히 배우고 받아들여야 할 가치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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