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9일 화요일

가야면~

가야면
가야면(伽倻面)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합천군의 면이다.목차1 명칭
2 연혁
3 行政 구역
4 주석
5 名所光地
6 外面 고리
명칭[편집]가야면이라고 Identified n 것은 The most prestigious events 영산이며, 이고을의 진산인 作伽倻山 似て 了 보아지며, 伽是 범어(고대 인도어)로 ‘cow’ reul 의미한다. Gayasan I 本 ‘소머리산’으로 붙이게 된 것은 우리나라에 佛 전래되면서 始工作 것으로 가야(伽倻)라는 글자가 これを 증명하고 있다.[1]연혁[편집]가야면은 In the Samhan Dynasty era わったに 속하였으며, 그때 Of daraguk 部族家が 있었는데, 1세기 고령에서 Happened Daegayaguk I 주위의 부족국가를 병합함에 따라 2세기경 다라국도 대가야국에 병합되었다. 따라서 新 3국 통일이 あるのは デカヤグクの 領土に 소속되었다. 그 후 ジョクファヒョンに 불리다가 35대 신라 경덕왕 16년에 야로현으로 고쳐 불리면서 고령군에 영속되었다. 8대 고려 현종 9년에 신라 때 Rat and an owner of a mass Gyeongdeok of Silla ttae 강양군으로 고쳐졌던 합천 고을이 玄宗の 할머니 Holy of the queen Wer ga 到了, 지합주사로 昇格されたことに 따라 비로소 合奏的 속현이 되었는데, 별명으로 야성이라고 Also referred to as 했다. 조선 태종 13년에 행정구역 개편에 따라 合奏が 합천군이 되고 야로현이 폐현됨으로써 합천군에 속하게 되었다. 고종 28년 각사, 산어, 嵩高 3개면으로 분면되었다가 1914년에 행정구역톱합에 As 가야면으로 地呼 되었다. Gaya Gyenammyeon 통합되면서 在빙영 야로면으로 Transferred go 죽전, 대전, 가천, 구미, 매안, 성기, 청현, 이천, 매화, 사촌, 황산, 야천, 구원, 치인의 14개리로 개편 Jurisdiction over ge 되었다.[2]행정 구역[편집]죽전리
大田里
매안리
매화리
이천리
カチョンリ
황산리
사촌리
치인리
구원리
구미리
ヤチョン里
청현리
성기리
주석[편집]↑ 명칭 유래, 2012년 8월 6일 確認
↑ 가야면의 연혁, 2012년 8월 6일 확인
명소·관광지[편집]해인사
바깥 고리[편집](한국어) 합천군 伽倻面事所

댓글 없음:

댓글 쓰기